유틸과운영체제

김해 컴퓨터수리-간편한 USB 멀티부팅,부팅 USB제작툴

김해피시천사 2020. 7. 8. 13:13

김해 컴퓨터수리를 위해 언제나 공부하는 피시천사입니다.

 

오늘은 초보 컴린이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김해 컴퓨터수리를 하는 김해컴퓨터 엔지니어에게도 

아주 유용한 유틸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https://www.ventoy.net/en/index.html

 

Ventoy

Ventoy is an open source tool to create bootable USB drive for ISO files. With ventoy, you don't need to format the disk again and again, you just need to copy the iso file to the USB drive and boot it.

www.ventoy.net

바로 이 벤토이사이트의 VENTOY  1.0.14 버전입니다.

김해 컴퓨터수리 전문점을 운영하는 피시천사에게 좋은 유틸을 알고 사용한다는 것은

김해컴퓨터 수리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김해컴퓨터수리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Ventoy 1.0.14 이런 획기적인 유틸이 있다니 정말 감탄해씁니다.

 

내가 김해컴퓨터를 좀 한다는 사람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이 rufus라는 USB 부팅 제작 유틸일겁니다.

하지만 벤토이 1.0.14 유틸은 rufus 를 훨씬 뛰어넘는 기능을가지고있네요.

김해컴퓨터고객님들에서 김해컴퓨터수리를 해주는 피시천사도 모르는 유틸이 있었다니 진작 알았으면

하고 참 아쉬웠는데 알고 보니 벤토이 1.0.14 버전은 올해 4월에 처음 베타 버전이 나온 따끈한 신상이더군요.

 

일단 대표적인 기능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USB 부팅 제작툴인 rufus는 하나의 USB에 하나의 운영체제만 담을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윈도우7을 rufus로 부팅 USB로 제작한다면 윈도우10은 rufus로 다시 포맷을해야합니다.

하지만 Ventoy 1.0.14 는 USB에 이미지 파일을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USB 부팅 제작툴인 rufus는 USB 포맷을 할때 CSM 운영체제나 UEFI 운영체제 둘 중 하나밖에 선택이 안됩니다.

하지만 Ventoy 1.0.14 CSM 운영체제나 UEFI 둘 다를 동시에 지원합니다.

새로 USB를 포맷할 필요도 없이 그냥 이미지 파일만 넣으면 끝입니다.

 

USB 부팅 제작툴인 rufus는 부팅 USB로 제작한다면 다시 포맷을 하고  이미지를 넣어야하기에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벤토이 1.0.14 유틸로 한 번 포맷한 USB메모리는 그냥 추가로 윈도우 이미지만

넣으주면 모든 것이 끝입니다.

 

사용방법 또한 너무나도 쉽습니다.

일단 Ventoy 1.0.14 최신 버전을 첨부 파일로 등록합니다.

 

ventoy-1.0.14-windows.zip
4.41MB

최신 버전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ventoy/Ventoy/releases

 

Releases · ventoy/Ventoy

A new bootable USB solution. Contribute to ventoy/Ventoy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풀고 Ventoy2Disk를 실행해서 USB 메모리를 지정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원하는 윈도우 이미지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너무나도 허무하고 너무나도 쉽게 끝내주는 USB 부팅 제작툴입니다.

 

 

이렇게 USB메모리가 Ventoy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면 그냥 부팅USB 만들기가 끝난 것입니다.

 

다만 딱 한가지 주의점은 윈도우 이미지 파일 이름에 띄워쓰기나 (,) 이런 특수문자가 있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김해 컴퓨터고객님의 김해 노트북수리를 위해 윈도우 설치하면서 직접 찍은 사진들입니다..

김해 컴퓨터수리를 위해 늘 공부하는 피시천사에게 좋은 유틸은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고

피시천사를 믿고 찾는 김해컴퓨터 고객님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와 김해컴퓨터수리를 해주는 도구가 됩니다.

 

Ventoy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USB부팅 제작툴입니다.